LUSH

더 쉽고 편리하게 쇼핑하기!

러쉬는 26년째 베지테리언

  • 러쉬는 26년째 베지테리언

 

러쉬는 26년째 베지테리언   


러쉬는 자랑스러운 베지테리언 기업입니다. 러쉬의 모든 제품은 100% 베지테리언(Vegetarian)이며, 그중 95%*는 식물성 원료로만 만든 비건(Vegan)입니다. 나아가, 1995년 창립한 이래로 현재까지 단 한 번의 동물실험도 하지 않았으며, 동물실험을 거친 원재료조차 사용하지 않도록 꼼꼼히 확인합니다.
모든 공급업체는 러쉬의 엄격한 동물실험 반대: FAT(Fighting Animal Testing) 정책을 준수한다는 진술서를 작성해야 하며, 원재료를 구매할 때마다 재확인하죠. 대신, 인체에 직접 시험하며 세포 배양이나 미생물학을 이용한 체외 시험관 실험 등 동물대체시험법을 사용하여 안정성을 입증하고, 자연에서 얻은 신선한 원재료 고유의 힘으로 효과까지 훌륭한 제품을 만듭니다.

*해당 수치는 영국 기준으로, 한국과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러쉬는 구매하는 원재료가 올바르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재배되고, 유전자 변형 생물체(Genetically Modified Organisms, GMO)을 거치지 않으며 화학 살충제를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꿀과 같은 동물성 원료는 동물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농부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동물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생산 방식임을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100% 비건을 향한 여정 


러쉬는 동물성 원료를 대체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19년 3월 제품에 달걀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에그 프리(Egg-free)’를 마침내 선언했습니다. 달걀이 들어간 6가지 제품은 두부, 콩 요구르트, 아쿠아파바, 밀 글루텐 등 식물성 원료로 대체하고 기존 제품의 효과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이와 같은 결정은 새로운 도전이었지만, 엄격한 기준으로 개발한 포뮬러와 질 좋은 원재료들은 달걀 없이도 최상의 결과를 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었죠. 여전히 꿀을 대체해야 하는 숙제가 남아있지만, 러쉬는 100% 비건 브랜드가 되는 그날까지 포뮬러 개발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러쉬는 왜 '에그 프리'를 선언했을까요?
러쉬의 '에그 프리(Egg Free)' 선언문 읽어보기

 

 
 

 
 

러쉬 제품에 숨겨진 비건 가치


러쉬에서는 직원에게 물어보지 않고도 비건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동물성 원료를 전혀 포함하지 않은 제품임을 인증받은 ‘비건(Vegan)’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러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비건 단체인 ‘영국 비건 협회(The Vegan Society)’로부터 비건 제품임을 인증받고 있습니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 각 제품은 1)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는지 2) 동물성 원료 및 우유, 꿀, 달걀 등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지 3) 동물성 원료 및 유래 성분과의 교차 오염에 해당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됩니다. 까다로운 기준과 절차를 통과한 제품만이 진짜 비건임을 인증받는 것이죠.

 

 

 
 

화장품 동물실험이 없어지는 그 날까지


러쉬는 모든 제품에 ‘우리는 동물실험에 반대합니다’라는 라벨을 부착하여 동물실험 자체에 반대하는 확고한 신념을 전달합니다. 러쉬는 단순히 비건 화장품을 만드는 브랜드를 넘어서, 동물실험 종결을 위해 싸우는 캠페인 단체와 협업하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동물대체시험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시상식인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를 개최해 동물실험 대체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과학자와 연구자를 후원하며 
이 땅에서 동물실험이 완전히 사라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러쉬 프라이즈’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함께하면 더 좋은 제품

댓글()

2MB이하 이미지파일(png,jpg), 최대 2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