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더 쉽고 편리하게 쇼핑하기!

자꾸 눈이 가는 당신의 뒷모습

  • 자꾸 눈이 가는 당신의 뒷모습

건강한 두피와 아름다운 머릿결모두가 한 번쯤은 꿈꿔 보았을 것입니다이를 위한 각종 제품과 서비스도 넘쳐나죠하지만 정말 나에게 맞는 것은 얼마나 될까요개개인의 특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헤어 케어’ 제품 더미 속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단 하나바로 지피지기 백전백승’ 정신입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승리한다는 뜻입니다. 여러분의 머리카락이 어떤 상태인지 자세히 알면 알수록 필요한 처방과 이를 위한 원재료들을 쏙쏙 골라낼 수 있다는 것이죠. 이는 결국 건강한 두피와 아름다운 머릿결을 향한 첫 발걸음이 되어줄 것입니다. 

 

 

, 이제 셀프 진단을 시작해 볼까요? 셀프 진단은 총 3단계로 진행됩니다. 첫 단계는 바로 머리카락에 대해 샅샅이 파헤치는 것이죠! (지피지기 백전백승, 기억하시죠?)


 

'마릴린' 핫 오일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모습

 

 

[1단계 : 머리카락 알아보기] 


머리카락은 꽤나 놀랍습니다. 사람마다 서로 다른 지문을 지닌 것처럼, 머리카락 역시 개개인에 따라 다르죠.


 

먼저, 머리카락은 크게 모구(Bulb), 줄기(Shaft), 표피(Cuticle), 모피질(Cortex)과 모수질(Medulla)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장 세포로 이루어진 모구는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줄기는 두피 위로 난 머리카락을 말하며, 다음 3개의 층으로 나뉩니다.


1. 표피: 머리카락의 가장 바깥층으로, 주로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Keratin)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드러운 머릿결을 선사하고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지지 않도록 도와주죠.

 

2. 모피질: 머리카락의 안쪽 층에 해당하며, 케라틴 섬유(Keratin Fibers)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머리카락 뿌리에 건강한 힘을 더합니다.

 

3. 모수질: 머리카락의 중심 부위로, 속이 비어 있습니다. 그 속에는 공기가 들어 있으며, 공기의 양이 많을수록 머리카락에는 윤기가 납니다. 주로 굵은 모발에만 존재합니다.

 

 

 

 

주위를 둘러보세요. 직모를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교적 촉촉하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가지고 있지 않나요? 반대로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광택은 덜하지만 탱글탱글한 머릿결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는 왜 그럴까요? 일반적으로 직모의 경우, 머리카락이 쉽게 가라앉습니다. 이 과정에서 표피와 모피질이 가까이 위치하게 되죠. 덕분에 머리카락은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광택이 도는 머릿결을 갖게 됩니다. 반대로 곱슬머리의 경우, 표피가 공중으로 붕 뜨기 쉽기 때문에 풍성하면서도 탱글탱글한 머릿결을 얻게 됩니다.

 

 

여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하지만 읽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실천이죠!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볼까요?


 

'루츠' 두피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모습

 

[2단계 : 머리카락 진단하기]


 

이번 단계에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0분간의 자유 시간, 거울, 종이, 필기구


 

모든 것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거울 앞에 서 보세요. 그리고 머리카락을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무엇이 보이시나요? 어떤 모양을 하고 있죠? 색깔과 두께는 어떤가요? 최대한 많이 질문하고, 최대한 솔직하게 대답하세요.


 

'수안 웬 후아' 헤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모습

 

질의응답을 마쳤다면, 상상의 나래를 펼쳐봅시다. 어떤 효과를 주는 헤어 제품을 원하시나요?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을 지닌 여러분은 어떤 모습인가요? 화려하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지녔나요? 차분하면서도 깔끔하게 정돈된 스타일을 하고 있나요? 필기구를 들어 여러분이 꿈꾸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3단계 : ‘케미찾기]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러분의 머리카락에 어떤 제품이 어울릴지 알아보는 시간이죠. 이미 사용 중인 제품과 무엇이 잘 맞을지도 고민해볼까요? 제품 간의 환상적인 케미를 찾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로 향하는 지름길이랍니다!

 

'코코넛 라이스 케이크' 샴푸 바를 사용하는 모습

 

 

예를 들어, 탱글탱글한 볼륨을 원하신다면 바닷소금이 듬뿍 담긴 샴푸를 선택해 보세요. 바닷소금에 풍부하게 담긴 미네랄이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도와 볼륨을 더해준답니다. ‘샴푸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할 컨디셔너는 무엇일까요? 비교적 가벼운 질감을 가진 베가니스컨디셔너와 함께라면 풍성한 볼륨은 살리되 질 좋은 원재료의 건강함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을 거예요.


 '빅' 샴푸를 사용하는 모습


나에게 딱 맞는 케미로 만점짜리 두피와 머릿결을 만들 준비 되셨나요? 그렇다면 러쉬의 샴푸컨디셔너트리트먼트와 스타일링 제품을 둘러보세요

 

당신의 #건강한헤어 #HealthyHair 를 위해 모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하면 더 좋은 제품

댓글()

2MB이하 이미지파일(png,jpg), 최대 2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