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더 쉽고 편리하게 쇼핑하기!

진짜 장미의 향기는 변치 않습니다.

  • 진짜 장미의 향기는 변치 않습니다.

러쉬는 사랑스러운 장미 오일과 장미 추출물을 많은 제품에 정성스레 담죠. 하여 오늘날 우리는 전 세계에서 손꼽히게 많은 양의 장미 오일과 추출물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러쉬는 2005년부터 터키 남서부에 위치한 세니르(Senir) 지방에서 장미 오일과 장미 추출물을 공정하게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000명 이상의 지역 농부들과 함께 현지 다마스크(Damask) 장미 꽃잎을 증류하여 세계 최고의 장미 오일과 장미 추출물을 만들지요. 페르시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장미 오일은 이후 터키를 대표하는 생산물이 되었답니다.

 

장미의 깊고 진한 향은 해가 뜨면 햇빛에 금방 증발해 버리기 때문에, 현지 주민과 집시들은 동트는 이른 새벽에 최고의 향을 품은 장미를 수확합니다. 이렇게 가장 향이 진한 시간에 채집되는 장미는 곧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장미 오일로 탈바꿈합니다.

장미 오일에는 많은 정성과 가치가 담겨 있습니다. 먼저 1kg의 장미 오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1,866,666송이의 장미가 필요합니다. 또한, 우리의 장미를 구매하는 데 쓰인 금액은 세니르(Senir) 지역의 초등학교를 짓고 운영하는 데 사용된답니다.

 

장미 오일과 장미 추출물은 서로 다른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러쉬 구매팀 직원인 아네스(Agnes)에 따르면, 장미 오일은 "꿀의 달콤함이 가미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장미 추출물에 대해서는 이렇게 전합니다. "장미 농장에 있는 장미 향이 나요. 풀의 상쾌함과 장미 본연의 깊은 향이 가득하죠." 물론, 추출물과 오일 모두 향기로운 장미꽃 냄새를 지니고 있어 러쉬의 많은 고릴라 향수 제품에 사용된답니다.
 

 

"장미 오일은 거친 피부를 가다듬고 보호하는 특성 덕분에 많은 화장품에 사용됩니다. 특히, 피부를 청정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용도로 자주 쓰이지요."

한편, 아로마테라피에서 장미는 기분을 북돋아 주는 역할을 도맡고 있습니다. 올리브색의 오일은 수증기 증류법*을 사용해 꽃잎에서 추출하며 꽃에서 처음으로 얻어진 '에센셜 오일'로 알려져 있답니다.

 

*수증기 증류법: 압력을 가해 재료의 내부에 존재하는 휘발성 오일이 새 나오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수증기나 물의 열기가 재료를 분해하면 향을 내는 화합물이 수증기 형태로 흘러나오는데, 이를 응결해 수집합니다. 이렇게 응결된 액체를 물과 오일로 분리하고, 오일만 뽑아 병에 담은 것이 바로 '에센셜 오일'입니다.

 

장미 추출물 역시 꽃잎에서 얻어지지만, 용매추출법*을 사용합니다. 여러 종류의 장미 중에서도 러쉬는 향기가 더 진하고 꽃잎이 큰 다마스크(Damask) 장미를 사용한답니다.


*용매추출법: 용매를 사용해 재료가 되는 식물 내부의 향기 화합물을 녹여냅니다. 이 과정에서 향을 내는 화합물이 방출되며 용매가 이를 흡수하게 되지요. 다음으로 용매를 제거합니다. 그러면 향으로 충만한 농축 혼합물이 남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추출물(Absolute)입니다.

 

러쉬에서 꼭 챙겨야 할 제품 중 하나인 울트라블랜드는 고대 콜드크림의 제조법과 유사합니다.

고대 로마의 의사였던 갈레노스(Galen)가 밀랍, 올리브 오일, 물과 장미 꽃잎을 사용해 개발한 이 크림에서 러쉬는 물과 터키쉬 장미(Turkish Rose) 추출물을 분리하여 장미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아몬드 오일, 밀랍, 꿀과 함께하는 이 방법은 울트라블랜드 제조의 탄탄한 기초가 되었답니다.

울트라블랜드 클렌저의 효과는 매우 뛰어납니다. 꿀은 살결을 가다듬고 피부에 촉촉함을 더할 뿐 아니라, 피부를 청정하게 지켜줍니다. 한편, 장미수와 장미 추출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조절해 지친 피부에 건강함을 되찾아 준답니다.

 

가장 향이 진한 시간에 채집되는 장미는 곧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장미 오일로 탈바꿈합니다.


 

함께하면 더 좋은 제품

댓글()

2MB이하 이미지파일(png,jpg), 최대 2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