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더 쉽고 편리하게 쇼핑하기!

에센셜 오일이란?

  • 에센셜 오일이란?

  • 한 방울에 담긴 자연

러쉬는 아름다운 향기를 제품에 담기 위해 다양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순간, 단조로운 일상이 매혹과 신비의 세계로 변신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이란 무엇일까요?


에센셜 오일은 사전적으로 식물에서 추출한 진액, 즉 에센스를 의미합니다. 꽃과 나무, 약초, 향료, 덤불, 새싹 등 다양한 식물에서 얻은 물질이죠. 좋은 향을 가진 성분을 추출해 농축시킨 액체이지만, 그저 향기로운 물질로만 생각한다면 큰 오산일 거예요. 에센셜 오일은 사람의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에 좋은 영향을 주며 수 세기 동안 종교의식뿐만 아니라 약재, 식품의 향료 등으로 널리 사용되어왔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이미 우리의 삶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흔히 에센셜 오일이라 하면 조그만 유리병에 담긴 액체를 떠올리실 거예요. 하지만 에센셜 오일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다양한 곳에 존재합니다. 매일 빨래에 사용하는 세제, 집안을 장식하고 있는 예쁜 향초, 외출 전에 뿌리는 향수, 심지어는 감기약에서도 에센셜 오일을 찾아볼 수 있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향기는 모두 조향사들이 창조해 낸 예술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술가가 다양한 색채의 물감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듯, 조향사는 에센셜 오일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조합하여 향기라는 작품을 창조합니다.




에센셜 오일의 역사부터 가장 깊은 곳까지. 당신을 순식간에 매혹시킬 신비로운 에센셜 오일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러쉬와 함께 떠날 준비되셨나요?
 

 


에센셜 오일 핸드북 The Essential Oil Handbook



 

자연은 놀라운 향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장미의 매혹적인 향기와 시나몬의 황홀한 향기.
어떻게 이런 향기를 병안에 담아내는 걸까요?


에센셜 오일의 재료는 무궁무진합니다. 여러 재료를 사용하는 만큼 에센셜 오일의 질감과 색, 향기, 그리고 추출하는 방식 또한 다양하죠. 재료로 사용하는 꽃이나 식물의 종류에 따라 오일을 추출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 수증기 증류법(Steam Distillation)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추출법 중 하나로 페퍼민트나 샌달우드, 클라리 세이지와 같은 허브, 나무껍질, 뿌리에서 오일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뜨거운 압력을 가해 재료 내부에 존재하던 휘발성 오일이 새 나오도록 하는 방법이죠. 재료를 통안에 넣은 후 뜨거운 수증기의 열기가 재료를 분해해 향을 내는 에센셜 오일이 흘러나오게 됩니다. 
 
 

- 원액 추출법 (Absolute Extraction)
 

열에 약한 미모사, 자스민과 같은 꽃을 수증기 증류법을 사용해 추출하게 되면 성분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열이나 수증기를 사용하지 않는 용매 추출법을 사용합니다. 에탄올과 같은 용매를 사용해 향기를 추출하는 방법이죠. 원액 추출법은 열을 사용하지 않기에 원재료에 가까운 풍부한 향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압착법 (Expression)
 

압착법은 재료에서 향을 추출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자 가장 오래된 방법입니다. 바로 재료를 짓이겨 에센셜 오일을 추출하는 방식이죠. 주로 자몽이나 오렌지, 레몬, 라임 등의 껍질에서 에센셜 오일을 추출할 때 사용합니다.



이렇게 여러 방법으로 생산되는 결과물은 오일, 버터, 결정체(Absolute) 등으로 다양합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든, 몸과 마음에 이로운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왜 러쉬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까요?


배쓰 밤부터 향수까지 러쉬의 모든 제품에서는 에센셜 오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모이스춰라이저와 샴푸, 그리고 쉐이빙 크림에도 피부와 모발에 도움을 주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죠. 바로 여기 러쉬가 에센셜 오일을 사랑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 라벤더
 

라벤더의 어원은 ‘목욕하다, 씻다’의 의미를 가진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향기로운 꽃은 주로 목욕에 사용되었기 때문이죠. 이처럼 편안한 향기를 가진 라벤더는 진정과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에 사용합니다. 



- 네롤리
 

네롤리는 오랜 기간 동안 피부에 향기를 전달하는 오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사실 네롤리의 명칭은 이탈리아의 도시 ’네롤라’의 공주로부터 영감받아 붙여졌죠. 그녀는 향수 대신 향기로운 오일을 온몸에 즐겨 발랐다고 합니다. 네롤리 오일은 비터 오렌지 꽃 오일을 증류시켜 얻을 수 있으며, 섬세한 꽃향기와 상쾌한 시트러스함으로 기분을 끌어올리고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상쾌한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것은 물론, 쿨링 효과와 함께 자극을 줄여주죠.



- 장미 오일
 

장미 오일은 풍부한 꽃향기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향기입니다. 장미의 향기는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스트레스를 완화한다고 알려져 있죠. 아주 소량의 장미 오일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장미 꽃잎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귀하게 얻은 장미 오일은 피부를 가다듬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의 에센셜 오일을 찾아…


에센셜 오일은 오랜 역사와 멋진 효과에도 불구하고, 다른 원재료처럼 그저 의도와 목적에 맞게 사용되는 성분일 뿐입니다. 저렴한 세제부터 값비싼 양초까지 우리 주변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죠.

모든 성분들이 그렇듯 에센셜 오일 또한 원료 재배, 추출, 취급 과정에 따라 품질이 결정됩니다. 질 좋은 에센셜 오일일수록 더욱 풍부한 향기를 가졌으며, 이는 우리가 샤워할 때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차이일 거예요.

러쉬의 바이어 에밀라 두데크(Emilia Dudek)은 질 좋은 에센셜 오일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질 좋은 에센셜 오일을 구매하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공급 업체에 샘플을 요청하는 일이에요. 샘플을 통해 품질을 확인한 후, 해당 공급 업체가 농약을 사용하진 않는지, 러쉬의 동물실험 반대 정책 등 우리의 가치관과 맞는지를 확인하죠. 이 일은 우리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천생연분을 찾는 일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최고의 에센셜 오일을 만들 수 있을까요? 질문의 답은 단연 최고의 원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원재료는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이죠.

에센셜 오일은 원재료 수급이라는 어려운 고비를 시시때때로 넘어야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로부터 최고의 에센셜 오일을 구매해 제품에 사용하는 것이 러쉬가 해야 할 일이라 굳게 믿습니다. 러쉬는 품질과 타협하지 않으며 항상 최상의 원재료를 사용할 것입니다. 


 


 

에센셜 오일과 함께 하는 여정

우리의 후각은 오감 중에서 감정과 기억에 가장 깊이 연결된 감각입니다. 향기를 한 번 맡는 것만으로도 전혀 다른 장소, 시간과 분위기를 만날 수 있죠. 에센셜 오일은 수천 년간 인류와 함께 했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세상에 대한 간접 체험의 핵심 열쇠 혹은 생명의 정수라 할 수 있어요.

에센셜 오일은 당신이 어디를 가든지 늘 함께할 것입니다. 마법의 능력을 가진 에센셜 오일을 가득 담은 러쉬의 제품과 함께 향기로운 여정을 떠나보길 바랍니다. 
 

댓글()

2MB이하 이미지파일(png,jpg), 최대 2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