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더 쉽고 편리하게 쇼핑하기!

버리지 말고 감싸주세요

  • 버리지 말고 감싸주세요

  • 낫랩의 모든 것

 

예쁘게 포장된 선물은 언제나 우리에게 행복을 전합니다.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말이에요! 

 

하지만, 과연 지구와 환경에게도 그럴까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영국에서는 약 36.5만 km의 포장 쓰레기가 버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지구를 9번이나 감쌀 수 있는 양이죠.


이렇게 매년 늘어나는 포장 쓰레기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며, 포장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러쉬의 낫랩이 탄생했습니다.


 


 

 

2030년 지구를 상상하다

쓰레기는 일상과 너무도 긴밀하게 맞닿아 있습니다. 긴장을 놓는 순간, 우리가 머문 자리가 생활 쓰레기로 덮여질 만큼요! 더욱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환경부에 따르면, 하루 평균 발생하는 쓰레기는 2021년 기준, 54만 781톤이라고 합니다. 2030년, 지구는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봅시다. 환경부는 2030년 생활 폐기물 매립지 절반 이상(55.8%)이 포화 상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미 사업장 폐기물 매립지는 77.6%가량 매립되었다고 하죠.


그래서 러쉬는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 어린 목소리를 내며, 깨끗한 지구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고 네이키드’ ‘플라스틱 줍깅’ ‘블랙팟의 환생’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죠. 지구를 위해 일회용 포장재를 줄이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낫랩과 친해보는 건 어떨까요? 


 



 

러쉬 낫랩(Knot Wrap)이란?

2009년, 낫랩은 동양의 전통 보자기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낫랩은 일회용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자기를 펼쳐 제품을 넣은 뒤 매듭(Knot)을 지어 보관할 수 있어 ‘낫랩’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일회용 포장재를 쓰지 않는다(Not-Wrap)는 이중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어 아주 흥미롭죠! 
 


“낫랩은 한번 사용 후 버려지는 종이 포장지를 대체하는 착한 제품입니다. 한번 사용 후 버려지는 일회용 종이 포장지보다 약 22배 정도 더 환경에 이롭습니다.”

- 마리아 피스트(Maria Feast), 러쉬 에티컬 바이어


낫랩은 공정하게 얻은 2가지 종류의 천으로 만듭니다.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 낫랩 
수거된 플라스틱 보틀을 깨끗이 세척하고, 잘게 부순 후 녹여 만든 실로 제작한 낫랩입니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375만 개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 보틀이 낫랩으로 재탄생했습니다!
 

100% 오가닉 코튼 낫랩 
물 사용을 줄이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기른 목화 천을 사용하고, 환경과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인도 여성 협동조합원들의 숙련된 솜씨로 완성한 낫랩입니다. 바로, 인도 남부 마이소르(Mysore) 지역의 리-랩(Re-Wrap) 협동조합에서 말이죠! 리-랩 협동조합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조합원들에게 생활 보증금 및 가족 보험 등을 지원하며 존엄성을 지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랑으로 감싸는 일

무궁무진한 매력을 지닌 낫랩은 선물을 주고받은 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 액세서리, 복주머니를 닮은 크로스백 등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죠. 언제 어디서든 무한한 변신이 가능한 낫랩의 다양한 활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낫랩 활용법 영상을 시청해 보세요! 




혹시 싫증 난 낫랩이 있나요? 그렇다면 낫랩을 새롭게 바꿔보세요! 러쉬는 쓰임이 없이 버려지는 낫랩을 회수하고, 새로운 주인을 만나 재사용될 수 있도록 ‘낫 스왑(Knot Swap)’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낫 스왑(Knot Swap)' 서비스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낫랩을 매장으로 가져오면, 동일한 사이즈의 새로운 낫랩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교환하는 서비스입니다.

낫랩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인 재사용(Reuse)재활용(Recycle)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보다 확장시켜 '낫 스왑'이라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매장에서 회수한 낫랩은 매장 내 향수 테스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사용합니다. 


새로운 낫랩을 가지고 싶지만 기존 제품을 버리는 건 아까웠다면, 옷장 속에 잠들어 있던 낫랩을 꺼내 환경을 위한 착한 활동에 동참해 보세요. 참여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STEP 1. 러쉬 라벨 확인하기

낫랩에 러쉬 라벨이 있어야 교환이 가능합니다. 러쉬 낫랩이 확실하지만, 라벨이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해요. 매장을 방문하기 전, 교환을 원하는 낫랩에 ‘러쉬 라벨’이 붙어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빈티지 낫랩 및 일부 한정판 낫랩은 교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교환을 원하는 낫랩이 낫 스왑 적용 제품인지 확실치 않다면, 직원에게 문의해 주세요! 
 

STEP 2. 낫랩 컨디션 확인하기

낫랩은 재사용이 가능한 상태여야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손상된 라벨, 구멍, 얼룩, 변색, 이염, 이물질 등이 발견된 낫랩은 참여할 수 없으니, 교환 가능한 컨디션인지 확인해 주세요.


 

 

 

 


STEP 3. 사이즈 확인하기

‘낫 스왑’은 동일하거나 더 작은 크기의 낫랩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50cm 낫랩은 50cm 낫랩으로, 100cm 낫랩은 100cm, 70cm, 또는 50cm 낫랩으로 모두 교환 가능합니다. 



STEP 4. 매장 방문하기

‘낫 스왑’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가까운 러쉬 매장에 방문해 주세요. 아쉽게도 온라인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의 낫랩을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낫랩을 골라보세요. 추가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낫 스왑’이 가능하답니다! 



STEP 5. 낫랩 교환하기

마음에 드는 낫랩을 찾았다면, 가져온 낫랩을 직원에게 건네주세요. 낫랩 컨디션을 확인한 직원이 새로운 낫랩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매력 만점 낫랩, 사랑하지 않을 수 있나요? 

러쉬는 알록달록한 낫랩이 지구를 다채롭고 건강하게 감싸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낫랩의 여정에 함께 해보세요.

러쉬의 다양한 낫랩은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댓글()

2MB이하 이미지파일(png,jpg), 최대 2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