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대체시험법 촉진법’ 국회 보건복지위 통과 환영!
- #FightingAnimalTesting #AnimalFreeTesting
러쉬의 포기없는 집념과 타협없는 진정성을 상징하는 캠페인, 동물실험반대(Fighting Animal Testing)!
우리는 반대에서 머물지 않고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행동합니다.
모두 알고 계신 '러쉬 프라이즈 (Lush Prize)'를 신설하여 동물대체시험법을 연구, 개발, 정책, 홍보, 교육하는 126여 단체와 개인에게 약 48억 원을 후원했습니다. (2022년 기준)
이를 통해 실험동물 대신 사람 세포 기반의 독성시험, 신체 장기의 기능을 모사하는 ‘장기 칩 (Organ-on-a-Chip)’과 ‘오가노이드 (Organoid)’와 같은 첨단 기술이 혁신적인 대안으로 등장했습니다.
국내 실험동물 실태 조사 이래 최대치인 499만마리의 동물이 2022년 한 해에만 실험으로 희생 되었다는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7년 전인 2015년 250만 마리에 비해 2배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처럼 동물실험 문제는 계속 언급되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대체 방안을 찾으려는 노력과 지원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2021년 8월부터 러쉬코리아와 한국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Humane Society International Korea, HSI Korea)은 '동물대체시험법의 개발, 보급,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이 제정될 수 있도록 서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토끼의 해인 2023년 1월에는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의 화장품 동물실험반대 캠페인 캐릭터인 ‘랄프’ 전시와 함께 그동안 모은 6만 6천여개의 시민들의 목소리를 국회에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그해 12월 20일에는 서명 캠페인의 결실인 '동물대체시험법 촉진을 위한 법률안'이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를 넘겼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마지막 관문인 국회 본회의 통과까지 부디 힘차게 전개되길 바랍니다.
서명을 위해 기꺼이 매장으로 온라인으로 한걸음에 달려와 주신 여러분 모두의 쾌거인 만큼, 함께 기뻐하고 축하해주셨으면 합니다.
언제나 러쉬가 옳다고 믿는 신념을 지지해 주시고 아낌없는 응원 보내주시는 고객님 덕분에, 세상은 어제보다 조금 더 러쉬스러운 오늘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잔인하고 불필요한 동물실험이 이 땅에서 사라지는 그날까지 Fighting against Animal Tes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