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더 쉽고 편리하게 쇼핑하기!

시에라리온 코코아 버터

  • 시에라리온 코코아 버터

  • 채러티팟 코인


러쉬는 구매팀을 직접 운영하면서 원재료 품질뿐 아니라, 윤리적인 생산 과정까지 확인 후 공정한 방식으로 구매합니다. 원재료 및 공급자가 미치는 환경, 경제, 사회적 영향까지 고려하고 신중히 선정합니다. 포장까지 벗어 더욱 의미 있는 보디 로션, 채러티 팟 코인의 주요 원재료인 코코아 버터도 매우 특별합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생물다양성 주요 지대의 숲을 되살리고, 지역 농부들에게 자연 농업 기술을 교육하며 재생 농업에 힘쓰는 트라딘 오가닉(Tradin Organic)을 통해 얻습니다. 야생동물들의 안식처, 골라(Gola) 열대우림의 황폐화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골라 열대우림은 ‘시에라리온의 푸른 다이아몬드’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국립공원입니다. 난쟁이하마와 300종 이상의 새를 비롯한 다양한 생물들의 편안한 안식처이기도 하죠. 이곳에 서식하는 식물 절반 이상이 지역 고유의 식물이며, 국제적으로 ‘생물다양성 핫스팟’으로 인정받은 특별한 곳입니다.

하지만 국립공원은 보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위협을 받고 있었습니다. 시에라리온은 군사 폭력부터 건강 위기, 착취적인 산업 관행까지 극심한 역경에 직면했습니다. 1991부터 약 10여 년에 걸친 내전은 전국적인 황폐화와 최소 5만 명의 사망자 초래, 수십만 명을 이주시켰습니다. 한 때 지금 크기의 5배에 이르렀던 골라 열대우림은 외국 기업들의 무자비한 채굴, 벌목, 잘못된 농업 방식에 의해 삼림 벌채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더욱이 안타깝게도, 2014년 에볼라(Ebola) 위기로 인해 15,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감염되었고 생계를 잃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겪었으며, 코코아를 내다 팔 수 없었던 많은 농부는 농작물을 소홀히 여겼습니다. 시골 지역 사회 및 코코아 산업의 재활성화가 절실히 필요한 순간이었습니다. 생태계, 사회, 경제적 재건을 위한 협력 러쉬의 코코아 버터 공급 업체 중 하나인 트라딘 오가닉(Tradin Organic)은 공정한 농업 시스템을 구축할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농업 공동체의 사회적, 경제적 건강을 장려한다는 비전 아래 더 이상의 삼림 벌채는 막고, 숲의 재건과 생물다양성 증가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2017년 계열사를 설립한 트라딘 오가닉은 재생 농업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농업 학교를 짓고, 36,000명의 코코아 농부들이 유기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11,000명 이상의 농부들이 공정무역 인증을 획득하여 더 좋은 가격에 코코아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죠. 트라딘 오가닉은 시에라리온 지역 전반에 걸쳐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65개 이상의 농업 학교 운영을 통해 농부들은 효과적인 재생농업 혜택을 직접 경험합니다. 코코아와 다양한 작물을 혼합 재배함으로써 비옥한 토양으로 거듭나고, 농부들은 식량 주권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되었죠. 결과적으로 다양한 묘목 심기는 열대우림 복원 및 확대에 도움을 주고, 재생 농업은 극심한 위기와 착취에 시달린 나라에 단비 같은 해결책이 되어주었습니다. 코코아 버터를 듬뿍 담은 채러티 팟 코인 트라딘 오가닉을 통해 얻은 코코아 콩은 발효 및 건조 과정을 걸쳐 질 좋은 유기농 코코아 버터로 재탄생합니다. 여기에 부드러운 쉐어 버터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를 더하면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채워주는 보디 로션이 완성됩니다.

네이키드 제품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채러티 팟 코인을 만나보세요.
댓글()

2MB이하 이미지파일(png,jpg), 최대 2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