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처음으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끝으로

흡착 성질이 강한 플라스틱! 이 때문에 여러 독성 물질을 끌어 당겨온 바다 속 플라스틱은 더욱 위험합니다. 플라스틱이라는 신소재가 발명된 이래, 이 중 80%는 여전히 남아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분해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 세계 바다를 떠다니는 플라스틱 조각은 무려 약 51조 개나 된다고 합니다. 지난 수세기 동안 탄소의 대부분을 흡수하며 지구를 지켜준 바다에게, 우리는 쓰레기를 돌려주고 있는 셈이죠.

milan


유독 해파리를 좋아하는 바다거북! 반짝이는 형상과 (썩으면서) 특유의 새우 냄새가 나는 버려진 비닐이나 해초에 걸린 플라스틱을 먹이(해파리)로 착각해 질식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해양 오염의 심각성과, 멸종위기종인 바다거북이 처한 위기 상황을 알리기 위해, 러쉬는 전 세계적으로 ‘터틀 젤리 밤’을 론칭합니다!

turtle bomb

'터틀 젤리 밤'을 물에 띄우면 거북이 배쪽에서 한천(해초, 우뭇가사리)이 떠오르는데, 이는 플라스틱을 삼켜 고통 받는 바다거북을 연상시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세계 해양의 날(World Oceans Day)'인 6월 8일 러쉬 온라인을 통해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이어서 6월 18일 전국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터틀 젤리 밤 보러가기



최초의 '네이키드 매장'이 선보입니다!

이 상태로 가다가는 2050년의 바다가 '물 반, 플라스틱 반'으로 채워질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러쉬는 포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80년대 말 '샴푸 바'를 발명했죠. 이때부터 네이키드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고, 샴푸 바는 러쉬의 첫 번째 '네이키드 제품'이었습니다."
- 러쉬 공동 창립자이자 제품 개발자, 모 콘스탄틴(Mo Constantine)

뿐만 아니라 러쉬는 친환경 (재활용, 재사용 소재) 포장재를 더 많이 사용하고, 네이키드 제품의 비중을 늘리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는 좀처럼 해결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합니다.

특히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플라스틱 문제에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더 늦기 전에 이 사실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함께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러쉬는 터틀 젤리 밤 출시 시기에 맞추어, 6월 1일 이탈리아 밀라노에 최초의 '네이키드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가장 덥고 습하기로 유명한 밀라노에서 네이키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면, 전세계 어디든 100% 네이키드로 제품 판매가 가능하지 않겠냐는 기대에서 출발한 테스트 매장입니다.

milan

'터틀 젤리 밤'과 같은 신제품과 함께, 비누, 입욕제, 샴푸 바 등 러쉬의 오랜 시그니처 제품들, 그리고 최근에 출시한 다양한 네이키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원한다면 미니백, 쇼핑백 제공은 가능하지만, 최대한 네이키드를 실천하는 매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선한 재료로 어떻게 플라스틱 용기 없는 네이키드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는지, 한계를 넘기 위한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러쉬의 이야기를 매장 스텝들과 나눠보세요.

Packaging-Free & Plastic-Free 화장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끊임 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도 바다로 버려지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 지, 포장 없는 네이키드 제품을 사용하면 환경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미치게 되는 지에 관하여, 한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PlasticFreeGoals #NakedLush


캠페인 스토리 더 보기
- 포장은 곧 쓰레기!
- 해양오염의 해결, 소비자의 의식변화가 먼저



FIGHTING ANIMAL TESTING, FRESHEST COSMETICS ONLINE, ETHICAL BUYING, 100% VEGETARIAN, HANDMADE, NAKED! PACKAGING

blog facebook instagram youtube

(주)올앳, 고객님의 안전 거래를 위해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 시 올앳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운영자:㈜러쉬코리아 / 대표이사:우미령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1-6 서초동아타워 6층
사업자 등록번호:201-81-77964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2012-서울서초-0647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우승용
고객센터:1644-2357(운영시간:10:00~17:00, 점심시간:13:00~14:00) / FAX:02-795-7516 / 문의메일:webmaster@lush.co.kr